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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복지대상자 신청절차 및 보장결정

신규조사 업무처리
신규조사 업무처리에 관련된 표입니다. 총 6열 구조로 되어 있으며 1열은 동주민센터, 2,3,4,5열은 통합조사팀이 있고, 마지막 6열은 사업부서가 있습니다.
동주민센터 통합조사팀 사업부서
1) 신청접수 2) 송부서류검토
(행복e음등록사항 확인)
3) 공적자료요청 4) 기초수급자 가정방문 5) 사업팀에 조사결과 통보 6) 대상자에게 결과통보서송부
동주민센터
  • 신청접수 : 민원인에게 신청접수시 초기상담 및 신청서류를 제출받아 통합조사팀으로 송부, 초기상담시 조사에필요한 서류에 대하여 충분히 안내
  • 신청서 및 구비서류
    • 신청서 :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변경)신청서, 소득·재산신고서
    • 구비서류 : 금융정보등 제공동의서(부양의무자 포함),가족관계증명서(제적등본), 임대·차계약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소득, 재산확인서류, 예금통장 위임장 및 신분확인서류
통합조사팀
  • 송부서류검토 : 가구구성 및 신고사항확인, 보장가구 및 부양의무자 범위확정(사업별 해당자만)
  • 공적자료 요청 : 행복e음전산망을 통한 공적자료 요청, 공적자료 조회결과에 대해 신청인이 이의제기시 제공기관의 자료를 우선 수정토록하고 입증자료 제출시 자료등록 후 수정결과 적용
  • 초수급자 가정방문 : 공적자료 및 금융자료조회 후 대상자 가정방문하여, 거주확인 및 생활실태전반을 체크하고 급여지원이외에 기타 다른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포괄적인 사실확인
  • 사업팀에 조사결과 통보 : 사업부서에 조사결과 통지 및 선정, 제외등 요청
사업부서
  • 선정기준 부합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장여부 및 급여내용 결정
  • 보장결정 후 내용을 대상자에게 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