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용   산   구   청 용산소개

미래도시 용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향휴 기회를 확대합니다.

서브메뉴

본문영역

노래를 사랑하는 여성 모십니다 new hot


                용산구,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 노래를 사랑하고 관심과 재능이 있는 주민 대상 선발


- 용산 거주 20세~45세 여성 누구나 참여 가능
→ 별도 기간 없이 수시 모집, 오디션 통해 선발


- 지난 2012부터 2014년까지 3년 연속 전국 규모 합창대회 수상 이력


- 각종 구 행사 참여, 흥 돋우며 구민에게 기쁨 선사
용산 지역 문화예술사절단 역할 톡톡히



□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노래를 사랑하고 합창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용산 구립합창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 용산에 거주하는 만 20세 ~ 45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이번 모집은 수시 모집으로 진행한다. 총 10명 내외의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 선발에 신중을 기하기 위해 별도의 접수기간은 없다. 문화체육과에 신청하면 합창단에서 별도로 오디션 일정을 통보한다. 오디션은 자유곡 1곡을 부르며 실기를 통해 심사하고 합격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구립합창단원으로 선발되면 각종 구 행사에 참여하여 흥을 돋우고 전국대회 등에 참가하여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생긴다. 급여나 수당은 별도로 없으나 합창단 운영에 필요한 소정의 금액을 구에서 지원한다.

□ 한편, 용산 구립합창단은 지난 1998년에 창단, 지난해까지 벌써 11회에 걸쳐 정기연주회를 개최한 바 있다. 각종 구 행사에 참여, 흥을 돋우며 구민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2012년 ‘전국여성합창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3년에는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또 다시 ‘금상’을 차지했다. 2014년에도 제17회 전국환경노래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제3회 군가합창경연대회 장려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등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노래를 통한 자아실현 등 지역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문화체육과(☎2199-7244)에 문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5.12.08
조회
2027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첨부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평범한 나, 누군가에겐 특별한 선생님 ! 이웃이 알려주는 즐거운 배움터 !
다음글 피부색은 달라도 한국어 열정만큼은 최고 !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